한국일보: ㈜이룸인테리어디자인, 기술평가 우수기업(TCB) 인증 ‘T-4등급’ 획득

관리자 2021-09-01 조회수 1,704

㈜이룸인테리어디자인, 기술평가 우수기업(TCB) 인증 ‘T-4등급’ 획득

입력
 
 수정2021.09.01. 오후 4:28
인테리어 디자인이란 주거공간, 상업공간, 업무공간, 교육시설, 접객시설, 문화공간, 전시공간등에 관련된 법규, 구조적 물리적 안정성을 고려하여 실내공간 구성을 시공 및 관리하는 디자인 활동이다.

우수한 실력을 갖춘 청년 여성기업으로 알려진 ㈜이룸인테리어디자인은 건축의 설계디자인부터 시공까지 체계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시행하는 회사로서, 이번에 ㈜이크레더블에서 실시한 기술평가 우수기업(TCB) 인증에서 상위기술기업 등급인 ‘T-4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룸인테리어디자인 송상미 대표


TCB(Technology Credit Bureau) 등급은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4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총 10등급으로 분류하는데, 최상위 기술기업(T1-T2), 상위 기술기업(T3-T4), 보통 기술기업(T5-T6) 등으로 나눈다.

이번에 획득한 T-4등급은 기술력 수준 상위 35%에 해당하는 단계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에게 부여하는 것이 특징인데 중소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의 인증 단계이다. 특히 코스닥 상장 기업, 유망 중소기업에 준하는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게 T-4등급을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룸인테리어디자인은 부산시가 선정한 도시재생전문기업으로, 자체 연구개발전담부서를 보유하는 등 부산 및 전국적으로 꾸준한 실적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을 진행했으며 우수한 기술력으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룸인테리어디자인 송상미 대표는 “고객의 요구에 전부 맞춰 업무를 진행하는게 여전히 어렵고 힘든 부분이 많지만, 프로젝트 하나하나 소중한 마음으로 진행했기에 꾸준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오랜 기간 실력을 호평해주신 고객들로 인해 기업의 가치를 지키고 성장이 멈추지 않는 기초 체력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부산 향토기업으로 부산과 함께 성장하며,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